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by (ㅡㅡ^ )=@ 2023. 8. 12.
반응형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 경련이 다른 사람보다 더 자주 발생한다면 그 원인을 찾아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렇지만 근육 경련이 너무 심해 평상시 생활이 힘든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겁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로 심혈관계, 투석, 간경변증, 임신, 척추관 협착증 등은 쥐에서 예상보다 자주 생겨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지혈증 약물, 이뇨제, 천식 약물, 고혈압 약물의 부작용으로 근육 경련이 일어날수 있고요.

 

다리 경련은 근육 수축로 인해 일어나게 되며 몇 초에서 몇 분까지 부단히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탈수나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 부족현상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고요. 또한 운동 중 워밍업이 없는 경우, 근육에 무리를 줄 남짓의 운동, 무익한 부분을 무리하게 활약하는 것, 임신, 혈액순환 장애, 칼슘 부족현상 등이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 경련을 막으려면 몸 속에 영양을 전달하고 넉넉한 휴식을 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말초 동맥 질환이나 갑상선 문제와 동시에 함께다리 경련에 기여할 수 있는 근원적인 문제를 면제하고 싶을 것이라고요. 경련로 인해 운동이 불가능하던가 독특한 이유 자주적으로 대두되는 것과 차곡히 보일 때 병원을 찾으십시오.

 

다리에 쥐가 난다는 것을 어떠한 분들은 저리는 것과 착각한데다 합니다. 이런 분들은 쥐가 나본 적이 없는 분들일 수 있습니다. 쥐가 난다고 말하는 현상은 저림과는 차별있게 발가락은 구부러지고, 종아리는 수축되주어서 근육에 엄청난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을의미해요. 이러한 현상이 짧게는 몇초에서 길게는 몇십분 동안도 꾸준히되므로 엄습하는 고통으때문에 공포심을 알게되는 분들도 있을 정도이고요.

 

 

잠잘 때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수면 상태이지만, 발이나 다리에 쥐가 나 종종 잠에서 깰 때가 있다고 합니다. 야간 국소성 근육경련은 50대 이상의 장년층에서 일반적으로 등장하는 편이며, 2012년 ‘미국가정의학(AAFP)’의 연구에 의하게되면 성인 중 60% 남짓이 이를 경험합니다.

 

밤에 쥐가 잘 나는 이유는 근육이 더 짧아질 수 없을 때 근육경련이 주로 생성되기 때문이라고요. 누워서 잘 때는 발이 발바닥 방식으로 굴곡되고, 종아리 근육이 짧아진 상태가 됩니다. 근육에는 근방추세포가 존재하여, 근육의 길이를 모니터링해 뇌에 연락합니다. 하지만 수면 경향에서는 이 세포가 뇌에 신호를 제공하더라도, 뇌가 근육을 제 때 이완시키지 못하여서 근육경련이 더욱 잘 일으키게 된다고 해요.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총정리

 

1. 피로 누적

피로 누적으로 다리 경련이 등장하는 경우도 있어요. 근육에 피로가 축적되지 않고 계속 누적되면 이상반사와 경련이 부단히된다고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하기 때문에서는 저녁이나 아침에 족욕을 하거나아니라면 뜨거운 물에 반신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혈액순환 장애

다리에 혈액을 보급하는 동맥이 좁아지거나 혈액 저류 현상이 생기다 보면 다리와 발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각별히 질병이 없다고 해도 수세기 앉아있거나 행동이 없이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면 해체 쪽에 피가 고여 쥐가 날 수 있습니다.

 

3. 한 자세로 오래 서있기

몸은 움직이도록 되어 있으니까 앉아 있든 서 있든 한 자세를 계속하면 근육 경련의 위험이 더 커집니다. 너무 오래 서 있다라고 하면고 하면 근육이 피로해져서 경련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앉아 있으면하는 근육이 오랜 세월 동안 같은 스팟에 있게 되어 경련과 경련을 나타나게 할 수 있고요. 일을 하기 위하므로 하루 종일 앉거나 서 있으면하는 몸이 한 자세로 너무 오래 있지 않아도 되도록 앉고 서기를 반복하십시오.

 

4. 임신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 임신은 특히나 두 번째 및 세 번째 삼 분기 동안 다리 경련에 대한 여성의 위험을 신장시킵니다. 이것은 임신 중에 마그네슘과 칼륨 부족현상의 확률이 더 높기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임신 중이고 다리 경련이 등장하는 경우, 수분을 지속하고 의사의 허락을 받아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참작하십시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5. 특발성 근경련

밤에 자다가 급작스레 쥐가 나는 것을 특발성 근경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특발성 근경련 으때문에 쥐가 납니다. 특발성 근경련이 등장하는 원인은 제대로 알 수 없지만, 영향 불균형이나 피로 누적 등의 원인으로 등장하는는 것이 아닐까 추측되고 있습니다.

 

6. 미네랄 불균형

몸 속에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연관된 마그네슘, 칼슘이 부족해지면 다리근육에 작용하는 운동신경 신호가 불규칙해져 급작스러운 근육 경련이 대두됩니다이고요. 평상시 미네랄 섭취가 부족했거나 높은 기온이나 활동 등으로 땀을 많이 흘렸을 때 수분 보충이 제대로 되지 못할거라면 쥐가 날 수 있습니다.

 

 

7. 과도한 운동

축구 경기를 보다가 다리에 쥐가 나서 쉽지 않아하는 선수를 본 것 같아요. 근육 사용이 심해서 다리가 뻐근하지만 운동을 성심껏 하면 운동선수뿐더러 일반인들도 쥐가 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여기저기분은 달리기, 축구, 수영과 같은 운동을 하기 전에 준비 운동으로 몸을 풀고, 운동 중에는 휴식을 취해야 하더라고요.

 

8. 단순 노화 현상

노화되면 생기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하체의 혈류가 감소하게 되기도 하며 이때는 주로 무기질과 비타민 등이 많은 영양소를 받아들이면서 영양소 부족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하도록 하시는 것이 중대합니다. 으때문에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근육의 양이 줄게 됩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9. 수분 부족

우리의 육체는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을 할 정도로 수분은 값진 구성 물질이라고요. 만일 몸 속에 수분이 결여되게 보면 여기저기 가지 증상이 생성되는데 수분 부족은 전해질 부족을 일으키고 이때문에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있습니다. 전해질은 근육을 살아가는 필수 성분으로 부족현상 상태가 되면 잦은 근육경련과 경직 증상을 유발합니다.

 

10. 꽉 끼는 신발, 바지

발에 꽉 끼는 신발을 신고 오래 걷거나 지나치게 타이트한 바지를 입으면 하체 쪽의 혈액순환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기에 쥐가 나는 것이라고요. 보통 때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편이라면 꽉 끼는 옷이나 신발의 착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11. 생장통

쑥쑥 발육되는 생장이기에 아이들중 어쩌다 경련이 일어나는 경향이 있어요. 이를 생장통이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너무한 활동량으로 쥐가 발생한 것일 수 있어요.이와 같은 근육 경련은 다리에 자주 생겨나고 수면을 취할때에 발생하게 됩니다 하고요.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1가지

 

 

다리에 쥐가 났을 때 대응수단

발에 쥐가 난 경우에는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쭉 뻗어 발등을 몸쪽으로 향하게 해 발끝을 잡고 스트레칭해요. 또는 똑바로 서서 발의 앞꿈치에 무게 중심을 두고 발뒤꿈치 들고 내리기를 반복하고 경련이 사라지면 발을 너무 쉽게 주물러 줘요.

 

장딴지에 쥐가 난 경우에는 의자에 앉은 상황에서 무릎을 쭉 피고 발을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하고 경련이 사라지면 근육을 주물러 줍니다. 허벅지에 쥐가 난 경우에는 허벅지 뒤쪽에 경련이 일어났다면 무릎을 쭉 펴면서 주물러 주고, 허벅지 앞쪽에 경련이 일어났다면 무릎을 구부려서 근육을 풀어 줘요.

 

반응형